Skip to Main Content
홈으로
닫기

국내 학술DB 이용 안내

국내 학술BD 이용 안내

ScienceON 소개

ScienceON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운영하는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통합 서비스입니다.

과학기술정보, 연구데이터, 정보분석서비스 및 연구인프라를 연계·융합하여 연구자가 필요로 하는 지식인프라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연구자는 아이디어 발굴, 펀딩 정보 파악, 실험, 과제수행, 공유&협업, 성과창출, 기술이전 등 R&D 단계별로 필요한 지식인프라를 안내·제공 받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※ 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(NDSL)은 2020년 10월부터 ScienceON과 통합되었습니다.

접속방법

1. ScienceOn 홈페이지 접속: https://scienceon.kisti.re.kr/

2. 회원가입(소속기관 ‘대구경북과학기술원’ 선택)

3. 담당자 승인 후 이용

주요 서비스

통합검색

ScienceON의 <통합검색>은 ScienceON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으로,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하면 검색결과를 논문, 특허, 보고서, 동향, 연구자, 기능, 서비스로 분류하여 보여줍니다. 검색 결과에서는 '결과 내 재검색', '연관검색어', '워드클라우드'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.

지식인프라탐색 서비스

 - (분류탐색) 정보데이터 유형별, 연구단계별, 이용목적별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기능 탐색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R&D 활동을 지원합니다.

 - (지식인프라맵) 연구유형별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인프라(과학기술정보데이터, 슈퍼컴퓨팅활용, 정보분석)를 시각적·직관적으로 나타낸지식인프라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1) 과학기술정보데이터: 전 세계 학회·출판사·정보기관의 논문·특허·보고서·연구데이터 등의 정보를 확보·연결하여 연구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 2) 슈퍼컴퓨팅활용: 국내 과학기술 연구자들에게 국가·사회 현안과 과학·공학 문제 해결 등에 필요한 첨단 슈퍼컴퓨팅 인프라를 제공합니다.

 3) 정보분석: 국내·외의 방대한 과학기술·산업정보와 데이터를 빅데이터·인공지능 기반의 첨단기술로 분석하여 과학기술 혁신활동을 지원합니다.

활용 서비스

 - (시나리오 활용서비스) 이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KISTI의 인프라 기능을 정보발굴, 특허분석, 자원활용, 주제탐색, 기술분석, 시장분석 등 6개의 활용 목적별로 구분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 - (이용자 활용서비스) 주니어·중소기업 이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KISTI 지식인프라 및 외부 기능들을 한 곳에 모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.

MyON 서비스

이용자의 R&D 활동에 필요한 학술정보, 연구데이터, 연구인프라 등을 MyON에 담아두고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연구목적별로 필요한 지식인프라, URL, 파일 등을 저장할 수 있으며, 협업 연구자와 연구과정 및 성과물을 공유하고 공동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 MyON을 활용하여 다른 연구자와 연구방법이나 절차를 공유할 수 있고, 본인의 연구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과학기술 정보를 자동으로 추천 받아 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.

이용안내